개발 Tool로 이클립스를 고집했었는데,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갈아탑니다.  사실 이클립스에서 몇 번 다뤄봤던 것 뿐이지 숙련 되있는 것도 아니라서 문제가 될 것도 없습니다..ㅎㅎ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익숙해지기 위해 주요 단축키를 정리하려고 합니다....

[안드로이드]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단축키


개발 Tool로 이클립스를 고집했었는데,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갈아탑니다. 

사실 이클립스에서 몇 번 다뤄봤던 것 뿐이지 숙련 되있는 것도 아니라서 문제가 될 것도 없습니다..ㅎㅎ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익숙해지기 위해 주요 단축키를 정리하려고 합니다.

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단축키

몇 가지 단축키를 알아둔다면 더 효율적인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.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단축키는 Setting - Keymap 에서 직접 설정,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아래 자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단축키입니다.

 Key
 Settings 
 Ctrl + F검색 기능
 Ctrl + Space
코드 자동 완성 
 Shift + F1API 문서 보기
 Ctrl + B함수 선언부 이동
 Ctrl + /
주석처리
 Ctrl + Alt + L
코드 자동 정렬(들여쓰기)
 Shift + F6
프로젝트 또는 패키
 Alt + ↑/↓
메소드 단위 이동
 Shift + F6
프로젝트, 파일, 코드변수 일괄 변경
 F11
북마크
 Shift + F10
프로젝트 실행



P.S.
아래 사이트는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하여 기초적인부분이 잘 정리되어 있네요.
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이 정리가 안된 사람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같습니다.
https://kairo96.gitbooks.io/android/content/ch0.1.html?q=


0 comments: